Interaction)이 이루어지는 접점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이론에 의하면 이 경계는 한 시스템이 끝나는 지점을 의미하며, 동시에 그 시스템과 주변 환경이 커뮤니케이션하는 매개 역할 장소로 정의될 수 있다. 즉, 인터페이스란 두 시스템간의 인터렉션(Interaction)이 일어나는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실물형 인터페이스란 실세계의 물체, 도구, 2차원적인 표면, 3차원 공간 등 실세계의 것, 예를 들면 책이나 연필, 미니 자동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력장치, 즉 디지털 정보를 다루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실물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어떤 인터페이스와도 상당히 차별화된 특
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
interaction)을 관리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었다. 서비스흐름은 전위행위, 프로세스, 그리고 결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서비스프로세스(service process) 영역내의 활동을 관리하기 위한 시각화 작업이 위주였다.
2) 오늘날의 서비스디자인 개념
디자인 영역에서 서비스디자인은 1991년 퀼른 국제디자인학교(
interaction)을 관리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었다. 서비스흐름은 전위행위, 프로세스, 그리고 결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서비스프로세스(service process) 영역내의 활동을 관리하기 위한 시각화 작업이 위주였다.
2) 오늘날의 서비스디자인 개념
디자인 영역에서 서비스디자인은 1991년 퀼른 국제디자인학교(
1) 위치관련정보 획득 : 증강현실 App을 실행해서 아무건물이나 비추면 휴대폰의 현재위치, 휴대폰이 향하고 있는 방향 그리고 기울어진 정도를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API(기능)를 이용해 얻는다.
2) 위치관련정보 서버로 송신 : 획득한 위치관련정보는 위치정보 시스템으로 전송하게 된다. 여기서 위치정
다. 방송 및 광고분야
A. 영화 홍보와 음료수 광고의 제휴, Avata+Coke Zero
PC의 웹캠이 Coke Zero병에 있는 (마커역할) 글씨를 인식 화면에 영화 Avatar의 헬리콥터가 등장하고 이용자는 이를 조정
영화 Avatar의 광고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홍보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Time Warner Inc
Time Warner 는 세계 최대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그룹으로 콘텐츠 중심의 전략을 구사 현재, 방송, 출판, 영화 의 주력 3개 사업 분야의 디지털 사업 강화 전략을 추진 중에 있음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이 향후 콘텐츠 시장의 승자를 가늠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될 것임
Time Wa
1.미디어 아트란 무엇인가
모든 미술작품은, 그것이 물질적이든 비물질적이든, 일정한 매체에 의해 구체화된다는 점에서, 미디어 아트라는 용어는 사실 모든 미술작품에 적용될 수 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미디어라는 말은 대중에게 대량의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을 가진 매체를 의미하는 것이므
1. The basis on which posterity will rank our civilization is the quality of our ideas. Our position among civilizations is determined by the _________.
① location of our civilization ② value of our thought
③ influence we have ④ rigidity of our thought
⑤ quantity of our thought
2. As you drive a car on a straight road where the sun is beating down, you may seem to see a shim